QR코드, 트렌드와칭,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QR코드는 여전히 다양한 쓸모를 가진 도구다. 아마 중국이 전세계에서 QR코드를 가장 잘 활용하는 국가가 아닐까 생각된다.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소개다. 구글의 짧은 주소 서비스인 goo.gl 이 종료한다는 기사를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유를 해 주셨다. 그런데 goo.gl 이 짧은 주소만 생성해 주는 것이 아니라 goo.gl 은 QR코드도 쉽게 생성해준다. 어쩌면 QR코드 생성 기능에도 관심이 많겠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한다. QR코드 생성하는 방법이 많이 있지만 QR Droid Zapper 사이트를 추천한다.

 

QR코드 만들기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는 QR코드는 읽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QR코드를 쉽고 강력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QR Droid Zapper 웹사이트에서 QR코드는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URL 정보를 넣고 원하는 사이트나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시킬 수 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이다. QR코드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생성된 QR코드는 위와 같다. goo.gl 이 나중에 서비스를 종료하더라도 이 사이트에서 짧은 주소와 QR코드는 동시에 만들 수 있다.

QR Droid Zapper 에서 QR코드를 생성할 때는 URL 접속정보를 넣는 방법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QR코드에 넣어서 생성할 수 있다. 나머지 기능들은 하나씩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면 되겠다. 특히 SNS마케터의 경우는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의 QR코드 만들기를 활용해 보길 바란다. 앞으로 필자의 강의에도 goo.gl 대안으로 QR Droid Zapper 를 활용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아래는 QR Droid Zapper 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QR코드 활용법

QR코드는 학교나 세미나 등 강의 현장에서 같은 페이지를 접속하도록 할 때 유용하다. 강의하면서 직접 참여자들에게 특정한 웹페이지를 보여주고 싶을 때 미리 QR코드를 생성해두고 화면에 띄워주면 된다. 모두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강의자와 참석자가 동시에 같은 페이지를 보면서 강의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단순한 화면 소개만 그칠 경우에는 큰 효과가 없지만 가입을 해야 한다거나 직접 기능을 실습할 경우에는 효과적인 정보 공유 방법이다.

 

"각자 소개하고 싶은 사이트나 웹페이지가 있다면 QR Droid Zapper 사이트에서 QR코드와 함께 생성된 짧은 주소를 댓글에 남겨주세요~ ^^"

 

트렌드와칭 뉴스레터 구독하기
Creative Commons License

< 저작권자 ⓒ 트렌드와칭(http://trendw.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South Korea License